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비엣젯 연착 악몽, 아고다로 예약 후 해결 방법

by hmyr 2023. 7. 9.
반응형

오늘은 비엣젯 항공권을 구매하고, 여행을 떠나기도 전에 항공 지연을 예측하고 아고다와 20번 넘게 메일과 전화로 씨름하고 결국 지연이 되어 고생한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비엣젯 항공이 지연되는지 미리 알 수 있다면 대책을 세울 수 있으니 해결 팁도 공유드릴게요.


비엣젯 연착, 지연을 모르고 아고다에서 결제하다.

신혼여행도 코로나 기간이라 제주도로 갔었기 때문에 이번 휴가는 동남아라도 다녀오자고 결심하고 다낭 행 항공권을 샀음.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끼고자 스카이스캐너를 열심히 검색하다, 굳이 직항이 아닌 인천에서 호치민, 호치민에서 다낭으로 가는 경유 항공권을 사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시간은 넉넉하고 성수기라 다낭 항공권 비용은 비싸기 때문이였죠. 아고다에서 항공권을 구매했습니다. 악몽의 시작이였죠. 

아고다

  
비엣젯을 실제로 타보니, 좌석이 좁고 불편하다는 리뷰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정말 최악의 좌석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동남아 가는데 몇 시간 안 걸리고 저가 항공을 타본 경험이 많은 지라 별 걱정은 없었는데, 등받이가 뒤로 조금도 펴지지도 않고 키가 큰 남편은 다리를 어찌할 빠를 몰라 정말 고생했습니다. 정말 얼마 차이 안 나면 다른 항공을 타시길 추천드립니다. 
 
하도 비엣젯은 지연이 많다고 해서, 저는 연결편을 타기 때문에 앞에 항공권이 지연되어 늦게 도착하면 다음 항공편은 탈 수 없었습니다. 연결편이라기 보다 시간대가 맞는 서울에서 호치민, 호치민에서 다낭 편을 셋트로 구매한거라고 봐야겠네요.
 
걱정이 많은 저는 여행 한 달 전부터 왕복을 경유로 하는 총 네 편의 비행기가 얼마나 지연이 되는지 추적하기 시작했습니다. 파워 J의 성격이라 어쩔 수 없나 봅니다.

Flight Trader24라는 어플이 있어요. 항공기의 정보, 운행 현황, 출발과 도착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추천합니다. 
 

flight trader 24

 구글 앱스토어에서 flight trader 24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후 앱을 열면 바로 사로 사용 가능합니다.

 

flight trader 24

 

 

flight trader 24

 

검색창에 항공권 편명을 적어봅니다.
검색하면 해당 항공편의 정보는 물론이고 좌석수 기종 등 신기한 정보가 많이 나옵니다. 내 항공편의 비행스케줄 및 출발시각 도착 시간이 나타나기 때문에 근래에 연착이 어땠었는지 알 수 있어요.

원래 출발하기로 되어 있던 시각과 예상 도착시간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flight trader 24

출발지와 목적지를 검색하면 현재 운영중인 비행기들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나타납니다. 참 신기합니다.

 

 

 

 

참고로 아고다에서 항공권 결제를 하면 비엣젯에 문의하거나 연락을 취할 방법이 없습니다. 

판매 에이전시인 아고다를 통해야 하기 때문에 여행 전에 일을 처리하기에 어려움이 있어요. 

저는 아고다 고객센터에 메일과 통화를 정말 20번은 넘게 했구요, 

처음 비행기가 최근 몇 주간 계속 연착인걸 보면, 저도 그런일이 생길 수 있고 그 다음 경유 항공편을 못 탈 수 있으니 경유 시간이 짧은 항공권은 좀 더 시간을 뒤로 미뤄달라고 요청을 아무리 해도 환불 및 취소 규정 때문에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비엣젯은 고객 서비스가 좋아지려면 아직인 듯 합니다. 환불 취소 규정 반드시 확인하세요.

 

 

비엣젯 항공의 연착을 미리 예측하고 대책을 세우다.

매일 제가 탈 항공권의 편명과 실제 도착, 출발시간을 확인하고 체크 한 결과, 다낭에서 서울로 돌아올 때 경유할 다낭에서 호치민 가는 항공편은 무조건 연착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어쩔 수 없이 뱀부항공 bamaoo 저가 항공사에서 편도 항공권을 미리 끊어두게 되었습니다. 

 

귀국 당일 비엣젯은 두 시간 남긴 상태에서 연착을 알렸고, 이 또한 아고다를 통해 연락을 받아 좀 늦어졌습니다.

다행이 뱀부항공 티켓을 들고 있었기 때문에 그 다음 항공편을 탑승하는데 실패하지 않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샀다가 다낭 가기 전부터 고생하고 올 때도 티켓을 하나 더 사야 했던 경험이 있었는데,

사실 이렇게 연착이 잦고 보상대책이 없는 비엣젯을 피해야 겠다는 것을 알았고, 

비행기의 연착 관련 현황을 항공기 트래킹 앱을 통해 미리 보고 대처할 수 있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이제 여름 성수기라 다낭으로 여름 휴가 가시는 분들이라면 비엣젯 잘 알아보고 타시고, 만약 경유가 아닌 직항 타신다면 이런 고생은 덜 하시리라 믿습니다. 

 

 

반응형